티스토리 뷰

좁쌀여드름화장품 이거에요!!


한 두어달 전쯤 우리 동생 얼굴에 오돌토돌한 좁쌀여드름이 올라온적이 있었어요.
다행스럽게도 동생은 생활습관도 규칙적으로 하고 좁쌀여드름화장품도 꾸준히 잘 사용해서 
지금은 거의 흔적도 보이지 않는데요.

동생 이마좁쌀여드름이 저한테 옮겨왔는지 이번엔 제 차례가 되었네요.
손으로 오돌토돌한 좁쌀 여드름을 짜보기도 하고 압출기로 걷어내 보기도 했는데요.


성격 탓에 압출을 하 긴했는데 압출 하고나서는 덧났는지 빨간 구진까지 올라오고 피부가 더 심해졌어요.
그래서 손대는 건 그만두고 동생처럼 잠도 많이 자고 물도 많이 마시고 동생이 사용하는 좁쌀여드름화장품도 함께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몇 주 안되었지만 조금씩 좋아지고 있답니다.
​​

좁쌀여드름 화장품 티큐라 아크솔

 

이번 기회에 좁쌀 여드름에 대한 공부 좀 해 봤더니, 이마 좁쌀여드름은 곪아서 터지는 염증성 여드름과 다르다고 하네요. 자루처럼 낭포가 차는 형태인데 관건은 모낭에 쌓이는 노폐물을 어떻게 제거하고 모공관리 잘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티큐라아크솔(클렌저, 토너, 세럼, 크림)이 이런 모공 속 노폐물이나 모공 관리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표피면의 묵은각질과 피지막 그리고 각종 미세먼지가 뒤섞이고 엉키면 모공입구를 좁히는데요.
특히 피지선이 발달한 이마와 코 그리고 턱으로 이어지는 T라인은 유분기가 흥건해서 기름기의 모공끼임이 빈번한 것 같아요.

그러다보면 이마좁쌀여드름이 그 공간에서 면포처럼 자리를 차지하게 되는데요.

살리실산이 포함된 요 아크솔 여드름피부 전용 클렌저로 꼼꼼하게 피지를 녹이면서 클렌징을 하면 차츰 줄어듭니다.

 

거품기가 미세하고 쫀쫀한 점착력이 있어서 평소 얼굴에 번들거리거나 피지로 기름지더라도
깔끔하게 녹여준답니다.

 

 

세안을 마친 후에는 곧바로 피부를 정돈해 주고 있어요.

살짝 끈적거리고 점성이 있는 제형이라 화장솜보다는 손에 덜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끈적이는 질감과는 다르게 피부에 스르륵 흡수되는게 제법 깔끔하고 촉촉한 느낌이 든답니다.

​토너 다음으로는 여드름 피부에 유효한 성분이 고농축 함유된 세럼으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유수분밸런스 균형을 조절해 줍니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테스트를 거친데다가 미백과 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의 유효성분도 포함이 되어 있어서

얼굴톤이 한결 밝아지고 탱탱해지는 느낌이 무척 좋답니다.

 

동생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제가 이 여드름화장품 아크솔 라인 중 가장 좋아하는 제품이 요 세럼이에요.

좀 비싸긴 하지만... 좁쌀 여드름에는 정말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토너와 마찬가지로 겔타입인데요. 수분기가 많고 촉촉해서 피부에 밀리지 않고 사용감이 산뜻합니다.

좁쌀 여드름 화장품 찾고 계신 분들은 정말 이 세럼은 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세럼 사용 후에는 피부 재생과 보습을 위해 크림을 사용해 줍니다.

여드름 화장품이다보니 솔직히 보습감은 조금 떨어지는데요. 피부 재생 효과가 좋아서 그런지 한 일주일인가 썼더니

여드름 흉터가 금방 사라지더라고요.

 

저는 지성피부여서 유분감이 적은 여드름화장품을 선호하는데 피부가 극건성이신 분들은 솔직히 피부가 조금 당기거나

건조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느니 참고하세요.

 

지금 되돌아 보니, 좁쌀 여드름 압출기로 짰던게 많이 후회되네요.

울퉁불퉁 좁쌀 여드름 하나 둘씩 나면 엄청 스트레스 받는데 여러분도 저 처럼 절대 손대지 마시고요~

숙면과 물 많이 마시는 건 필수고요. 자신에게 맞는 좁쌀 여드름 피부 전용 화장품으로 조심스레 관리해 보세요!!